소방과학·기술 경연대회 온라인 사전접수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이 소방과학·기술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제2회 대한민국 소방과학·기술 경연대회』를 개최합니다.
본 대회는 정부·민간 분야의 예방소방인력을 대상으로 예선, 본선·결선을 통해 소방과학·기술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를 선발하여 예방기능의 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자리입니다.
과학기술 중심의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 선제적 예방관리체계의 확산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 많은 참여와 성원을 바랍니다.


제2회 대한민국 소방과학·기술 경연대회 온라인 예선접수
정부 부문 민간 부문
소방공무원 분야 전문 분야 일반 분야 학생 분야
소방공무원 선임된 소방안전 관리(보조)자 소방안전분야에 관심이 있는 자 소방학과 대학생
바로가기 바로가기 바로가기
* 비고1. 민간 전문분야의 소방안전관리(보조)자는 참가 신청일 기준으로 선임되어 있어야 합니다.
  비고2. 민간 일반분야는 소방안전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단, 선임된 소방안전관리(보조)자 및 소방시설업 등록인력 제외
  비고3. 소방관련학과는 「소방안전 관련 교과목 소방안전 관련 학과 및 소방관련 학과 등에 관한 기준」에
           해당하는 학과를 말합니다.


 제3조(소방관련학과)


 1. 소방안전관리학과(소방안전관리과, 소방시스템과, 소방학과, 소방환경관리과, 소방공학과 및
    소방행정학과를 포함한다)
 2. 전기공학과(전기과, 전기설비과, 전자공학과, 전기전자과, 전기전자공학과, 전기제어공학과를 포함한다)
 3. 산업안전공학과(산업안전과, 산업공학과, 안전공학과, 안전시스템공학과를 포함한다)
 4. 기계공학과(기계과, 기계학과, 기계설계학과, 기계설계공학과, 정밀기계공학과를 포함한다)
 5. 건축공학과(건축과, 건축학과, 건축설비학과, 건축설계학과를 포함한다)
 6. 화학공학과(공업화학과, 화학공업과를 포함한다)
 7. 학군 또는 학부제로 운영되는 대학의 경우에는 제1호부터 제6호까지 학과에 해당하는 학과

페이지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