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수첩 발급신청

온라인 신청자격

안전원에 자격취득 당시 사진이 등록된 신청자

※ 주의사항
인적사항(성명, 주민번호 등)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증빙서류(기본증명서 또는 주민등록초본)를 지참하여 가까운 시·도지부로 방문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지부연락처 보기
자격수첩 발급절차

자격증 발급신청-수수료결제-심사후 보완요청 또는 승인-승인-발급-배송

  • 신청일로부터 7~10일 정도 소요됩니다.
  • 배송기간 중 부득이 자격수첩이 필요한 경우, 자격취득확인서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취득확인 바로가기
자격수첩 발급비용
발급소요비용

발급수수료 + 배송비(등기)

자격수첩 발급소요 비용
발급수량 결제금액 (발급수수료+등기수수료) 발급수수료 배송비(등기)
1개 12,270 10,000 원 2,270 원
2개 22,390 20,000 원 2,390 원
3개 32,390 30,000 원 2,390 원
4개 42,390 40,000 원 2,390 원

※ 1회 최대 4개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 자격수첩은 우체국 등기로 신청인에게 배송됩니다.
  • 주소불명, 수취인 부재 등으로 반송될 경우, 재배송 비용 신청인 부담으로 재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 안전원 담당자가 접수 이후에는 신청내역 수정 및 취소(환불)가 불가합니다.
  • 담당자 심사 후 사진, 주소 등이 불분명한 경우 보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보완요청 사항에 대해서는 3일 이내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한 내 미수정시 자동취소 될 수 있습니다.)
보완요청사항 예시

① 사진 : 흑백, 셀카, 측면, 배경표시, 인식불가, 모자착용 사진

② 주소 : 등기우편수령이 불가능한 주소

※ 보완요청 대상 사진 및 주소 기재로 인한 불이익은 신청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