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장학금

소방안전장학금

소방안전장학생 선발 관련 안내
신청자격 : 다음 각 호를 모두 만족하는 안전원 회원
  • 회원가입기간이 5년 이상인 사람
  •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의 자녀가 대학(교)에 재학중인 사람

    * 단, 당해연도 1학기 최소 12학점 이수하여야 하며, 1학기 성적이 백분위 점수 80점 또는 평균 B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 안전원 회원으로써 회원의 의무를 다한 사람

※ 최근 5년간 안전원 소방안전장학금 기 수혜 회원 신청 불가

선발개요
  • 접수처 : 회원 소속 시·도지부 사무실
  • 접수기간 : 10월 중 접수 (8월 경 안전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선발기준 : 회원가입기간 (50점), 재산세(30점), 학과성적 (20점)

    * 100점 만점에 고득점자 순으로 지부별 심사 후 선발

  • 선발인원 및 장학금 지급액 : 총 200명 / 2억원(1인당 100만원)

구비서류
※ 모든 서류 주민번호 뒤 7자리 삭제 후 제출
  • 소방안전장학생 신청서(안전원 양식) 1부
  • 당해연도 1학기 성적증명서 1부
  • 회원, 배우자 및 자녀 모두 등재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관할소방서에 선임신고 필한 자격증

    * 직위선임자 및 개인회원은 자격증 외 확인 서류(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 회원 본인 및 배우자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또는 비과세증명서 1부
  • 개인정보동의서(안전원 양식) 1부
기타사항
  • 선발자에 한하여 1인당 100만원씩 해당 시·도지부에서 지급(11~12월중)
  •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기타 부정한 방법 등으로 장학생에 선발된 경우
    지급된 장학금은 환수될 수 있습니다.
  • 추가 문의사항은 안전원 시·도지부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도지부 연락처 : 안전원소개 – 찾아오시는길(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