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바닥글 바로가기

한국소방안전원 주요 소식

  • 1. 안전원 - 서울디지털대 MOU 체결

    한국소방안전원과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상호발전과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 6월 4일 오후 2시 서울디지털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 직계가족을 포함한 임직원 및 회원에 대한 ‘대학교’교육 과정 지원,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기타 호혜적 협력과 상호간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교류 등에 협력키로 했다.

    이와 함께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안전원 회원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입학금 전액 면제와 매학기 수업료의 40% 감면 등 다양한 교육 혜택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에서 강태석 원장은 “코로나 이후 사이버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최초의 사이버 대학교인 서울디지털대학교와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한국소방안전원이 제휴협력을 맺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오늘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안전사회 구현을 위한 좋은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2. 코로나19 극복 위한‘덕분에 챌린지’동참

    한국소방안전원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기원하고 환자 진료와 치료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강태석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15명은 지난 6월 17일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에 소재한 본부 건물 앞에서 코로나19 조기 종식의 염원을 담아 존경을 뜻하는 수어 동작으로 악전고투 중인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날 강태석 원장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국민 모두가 힘과 지혜를 모아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더욱 안전한 대한민국으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환자에 대한 진료와 치료에 헌신하고 있는 우리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이를 이어갈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국민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안전원은 다음 주자로 서울소방학교와 세종사이버대학교를 지목했다.

  • 3. 제19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공모 안내

  • 4. 제4회 대한민국 소방과학기술 경연대회 개최 안내

글. 소방안전플러스 편집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