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바닥글 바로가기

창간기념사

소방안전플러스 창간 1주년 기념사


  • 우리는 지금, 과자 먹듯 정보를 짧은 시간에 읽고 버리는 스낵 저널리즘(snack journalism)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촌각을 다투는 바쁜 일상과 디지털 세계인 것을 감안한다면 당연한 이치기도 합니다.

    매일 마다 막대한 정보가 탄생해 정보 획득은 더욱 쉬워졌습니다. 지상낙원 같은 인터넷 세상이지만 출처가 불분명하고 오류로 뒤덮인 정보를 맹신할 수 있는 현실이 우려스럽기만 합니다.

    안전정보는 특히 중요합니다. 생명과 직결된 만큼, 과자 먹듯 단순히 읽고 버리도록 내용이 가벼워선 안됩니다. 개연성과 추측성이 난무한 안전정보로 독자를 현혹하는 것은 살인행위와 마찬가지입니다.

    소방안전플러스는 팩트중심, 독자중심으로 구성된 안전지침서이자 전자간행물입니다. 대한민국 백여 개 웹진 중 유일한 안전전문 웹진으로 그 가치는 남다릅니다.

    소방안전플러스는 국내외 현장취재와 전문가 인터뷰 그리고 사건사고 심층분석 등 보도매체에서도 못다룬 이슈를 기사화하고,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인 빅데이터 분석으로 독자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또한 3D영상형태 핵심소방기술을 국내외 인터넷환경에서 제공 중에 있습니다. 소방안전플러스는 일반상식부터 전문자료까지 안전정보를 총망라한 교육진화의 보고(寶庫)라 할 수 있습니다.

    정보의 가치는 공유에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정보라도 공유되지 않는다면 그 가치는 상실되기 마련입니다. 연간 5만명의 독자가 대한민국 전체가 되도록 더 널리 안전을 공유하고 전파하겠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 모두를 이롭게 한다는 시대적 사명으로 발간된 만큼, 정보 공유와 지식 전파를 넘어 읽는 재미와 읽는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안전전문 웹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소방안전협회장   김 명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