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장학금 안내

소방안전장학금은 우리 안전원 회원에 대한 복리증진을 위한 시책으로 매년 200명을 선정하여 지급하고 있습니다.
신청자격
신청마감일 현재 5년 이상 안전원 회원으로 회비를 납부한 회원 및 회원자녀로 국내 대학 및 대학교에 재학중인 사람.(최근 5년이내 장학금을 받은 사람 제외)

※ 졸업자 신청 불가능
※ 허위사실 또는 부정한 방법 등으로 장학생에 선발 된 경우 지급된 장학금은 환수될 수 있습니다.
선발기준
  • 성적이 우수한 사람
  • 동점자가 있는 경우: 이수학점 많은 사람, 실무교육 횟수가 많은 사람, 생년월일이 빠른 사람 순
지급 인원 금액
총 200명 (1인당 100만원)
제출서류
  1. 2024년도 1학기 성적증명서 1부
    ※ 백점환산점수 병행 표기분(소수점 세자리에서 반올림, 소수점 두자리 표기)
    ※ 백점환산점수 병행표기 성적증명서 미발행 학교의 경우는 학과사무실에서 발급한 백분위확인서 제출
  2. 가족관계증명서 1부(회원 본인이 대상자일 경우 제외)
    ※ 주민등록번호 뒷부분 7자리 비공개 제출
  3. 자녀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제공 1부
    ※ 자녀의 경우 본인확인을 실시하지 않는 경우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다운로드]
  4. 자격증 사본, 선임이력확인서 등 1부
    ※ 선임사실 및 회원가입기간을 추가 증빙하려는 사람에 한하여 제출
    [모든 증명서는 공고일(10.14) 기준 3개월 이내 발급한 것으로 제출]
장학금 지급 일정
(※모바일 신청 불가)

신청(10월)

안전원 사이트

심사(11월)

소방안전장학생
심의위원회

지급(12월)

장학증서 및 장학금

페이지 로딩중